해피코리아를 위한 대한민국기독교원로의회창립을 돕고 한국교회 포럼을 주최했습니다. > 행사소식

본문 바로가기

행사소식

해피코리아를 위한 대한민국기독교원로의회창립을 돕고 한국교회 포럼을 주최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해피코리아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2-08-20 10:27 조회 341회 댓글 0건

본문

주제 : 갈등을 넘어 해피코리아

일시 : 2022년 8월 19일(금) 오후2시 

장소 : 대한민국 국회 헌정기념관


[해피코리아 주최 한국교회 포럼 환영 인사말씀]

 

오늘 한국교회는 대한민국의 심장부 국회에서 대한민국 기독교 원로 의회를 창립하고 한국교회 포럼을 열었습니다.

 

그만큼 오늘의 시대적 상황이 위기의 시대를 지나 국가적 존립을 걱정해야 할 만큼 절망적이기 때문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한국사회는 그 어느 때보다도 사회적 갈등이 높다고 합니다.

사회적 갈등에 대해 매년 각계각층에서 논의해왔지만, 이렇다 할 성과가 없는 실정입니다.

갈등의 골은 더욱 깊어지고, 문제 원인은 다양해지고 세분화되는 추세임에도 해법은 요원하기만 합니다.

 

그렇다고 손 놓고 바라만 볼 수는 없습니다.

갈등과 분열을 극복하지 못하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기 때문입니다.

 

올해 대한민국 예산이 6077천억원에 이릅니다. 그러나 사회적 갈등으로 치루어야 할 비용은 적게는 80, 많게는 264조원에 달한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이것을 다른 시선으로 보면 위기가 기회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사회적 갈등 해소 여부가 국가발전과 경쟁력 확보에 큰 힘을 보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때에 우리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젊음의 열정과 패기만으로는 어렵습니다.

시대를 바로 보고,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혜안과 지혜가 요구되기 때문입니다.

 

사단법인 해피코리아는 위기의 시대를 극복하기 위해 한국교회의 스승이자 지도자인 분들을 모셨습니다.

 

조선의 세종께서는 황희 정승이 요청한 여러 번의 사직을 물리시면서까지 아끼셨다고 전해집니다.

나이가 들어 거동이 어렵게 될 때에야 궤장’(几杖)을 하사하며, “지혜는 1만가지 정무를 통괄하기에 넉넉하고 덕은 모든 관료를 진정시키기에 넉넉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언제든지 정사를 함께 논의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합니다.

 

오늘 창립되는 원로의회가 하나님으로부터 궤장을 하사받고 갈등을 넘어 해피코리아를 만들어가기 위한 지혜가 될 것입니다.

 

뿐아니라 잠시 후에 갖게 될 한국교회 포럼 갈등을 넘어 해피코리아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동안 정관(政官)의 수많은 정책과 노력에도 뚜렷한 성과가 없는 갈등 문제

한국교회가 복음으로 해소하고 극복할 수 있는 방안들을 이끌어낼 것입니다.

 

존경하는 내외 귀빈 여러분.

사단법인 해피코리아는 갈등과 분열을 극복하고 화해와 용서, 협력과 상생으로 행복한 대한민국을 이루기 위해 사역을 진행해 왔습니다.

오늘 국회에서 여는 한국교회 포럼 갈등을 넘어 해피코리아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늘 우리는 한국교회가 갈등을 넘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기 위한 지혜를 얻게 될 것입니다.

정관(政官)의 수많은 정책과 노력에도 뚜렷한 성과가 없는 갈등 문제를 한국교회가 복음으로 해소하고 극복할 수 있는 방안들을 이끌어낼 것입니다.

 

존경하는 참석자 여러분.

갈등 문제는 지혜를 모으고 함께 힘을 모을 때에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 자리가 그 첫 발을 내딛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이번 포럼을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설계하며 행복한 대한민국을 열어가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을 기대합니다.

 

저와 해피코리아도 미가의 말씀에서 처럼 주님께서 분쟁을 판결하시고 갈등을 해결하실 것을 기대하며, 무기가 농기구가 되고 전쟁이 없어지는(4:3)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해 각별한 관심과 협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함께하시는 동안 즐겁고 보람된 시간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819

사단법인 해피코리아 이사장 채영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기업,단체,개인의 후원을 기다립니다.

농협 351-1078-4806-03

예금주:사단법인 해피코리아

기부금 영수증(연말정산)을 발급해 드립니다.

온라인 후원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국세청바로가기

Copyright © 단체명 : 사단법인 해피코리아
광주광역시 북구 모생마을길 1번길 24, 1층
대표 채영남 | 사업자번호 410-82-21566
T.062.576.0675 | hpk0675@gmail.com